찾으시는 상품이나 브랜드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 약관 동의

어이사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어이사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 및 SMS수신

이용약관(필수)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어이사컴퍼니 (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어이사컴퍼니 인터넷사이트 (이하 '사이트'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스마트폰/아이폰앱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1) '사이트' 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 (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현재 “회사” 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www.uh2samarket.](http://www.sinsangmarket.kr/)com이며, 회사가 제공하는 기타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로부터 ID를 부여받아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사이트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제공되는 서비스의 안내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최소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제3항에 따라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이메일 주소가 동일한 경우
-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관련 법률에 따라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 외에 별도의 법정대리인의 동의절차를 완료한 후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 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 됩니다.
3.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해지
4.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 할 수 있습니다.
① 제5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②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③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5.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로 발송하거나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3)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제6조 제2항의 2)에 따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9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 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0 조 (회원,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제 11 조 (회원의 게시물)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회사(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2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나 핸드폰 문자메시지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 13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 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제 14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6 조 (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회사가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겨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관계 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컴퓨터 등 서비스용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제공이 중단될 경우, 회사는 제12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9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서신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2 조 ('게시물'의 관리)
① '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게시중단요청서비스 : 1661-1916
제 23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구매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4조 (면책 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신상마켓을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이며, 신상마켓의 거래시스템을 이용한 거래 내용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당해 거래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단, 신상마켓이 직접 배송하는 서비스를 이용한 거래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9)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유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5 조 (분쟁 해결)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 26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필수)

개인정보 취급방침

주식회사 어이사컴퍼니(이하 "회사" 또는 "어이사"라 함)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등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바, 필수정보가 아닌 선택정보의 경우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없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 정보(인종, 사상 및 신조, 정치적 성향 이나 범죄기록, 의료정보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1.1 회원가입

- 이용자 정보 : 이용자 이름, 이용자의 전화번호, 기기고유번호(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 아이디, 암호화 된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주소
- 사업자 정보 : 법인명 또는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사업자 주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주민번호 일부를 삭제한) 대표자 신분증 사본, 사업자 대표 전화번호

1.2. 서비스 이용과정
PC웹, 모바일 웹/앱 이용 과정에서 단말기정보(OS, 화면사이즈, 디바이스 아이디, 폰기종, 단말기 모델명), IP주소, 쿠키, 방문일시, 부정이용기록, 서비스 이용 기록

1.3. 거래 서비스 이용

- 계좌 거래 이용 시 : 은행계좌 번호, 결제기록 등의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1.4 미성년자 관련 정보
회사의 웹사이트들과 애플리케이션들은 18세 미만의 미성년자들의 가입을 받지 않으며,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18세 미만의 미성년자들로부터 직접적으로 제공된 정보를 의도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당사가 미성년자 관련 개인정보를 부적절하게 처리한다고 판단하는 경우 “연락처”에 명기된 정보를 사용하여 연락 바랍니다.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프로그램을 실행 또는 사용함으로써 자동으로 수집(제8조 참조)
- 서비스 가입이나 사용 중 이용자가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등 이용자의 자발적 제공을 통한 수집
- 고객센터와의 상담과정에서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경우
-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제3자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경우 , 단 이용자는 회사가 제3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 처리의 중단을 원할 경우 회사에 개인정보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회원의 가입 및 관리, 물품 및 서비스의 제공, 고충 및 분쟁의 처리 등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하며, 구체적인 목적을 예시적으로 나열 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회원 식별/가입의사 확인, 본인 인증, 부정이용 방지
- 상품의 등록, 탐색, 검색 및 상호 검색 기능의 제공
- 이용자 맞춤 기능 및 신규 서비스 제공, 기존 서비스의 개선
- 신규 서비스의 제공
- 문의사항 또는 불만 처리, 공지사항의 전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 물품 배송 등 유료 서비스 제공에 따른 결제, 요금정산, 요금추심
-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를 통한 서비스 개선

4. 개인정보의 제공 및 위탁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3.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그 밖에 개인정보보호법에 규정된 제3자 제공 허용사유에 해당하거나, 기타 다른 법령에 의해 요구되거나 허용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있어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로 하여금 수행하도록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받은 업체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탈퇴, 서비스 종료 등의 사유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보존 이유 :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
보존 기간 : 1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6개월

- 방문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6. 개인정보 파기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탈퇴, 서비스 종료 등의 사유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삭제, 처리정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 내 "내 정보 관리" 변경을 통해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할 수 있고, 서비스 내 "문의하기"를 통해 개인정보 삭제 및 처리정지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 또는 기타 가능한 방법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가. 회사는 계정정보를 생성하기 위해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프로그램을 실행 시 기기식별번호 (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를 자동으로 수집하게 됩니다. 이용자가 기기식별번호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것을 거부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O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O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예: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와 무관한 통신망 등의 문제로 개인 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이 름 : 김우성 소 속 : 주식회사 어이사컴퍼니

전 화 : 1644-7295 직 위 : 개인정보책임자

메 일 : coo@uh2sa.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http://www.118.or.kr/) /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http://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http://www.spo.go.kr](http://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http://www.ctrc.go.kr/) / 02-392-0330)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자 최소 7일전부터 변경사항에 대한 이메일로 알려드리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내 "공지사항" 화면을 통해 공고할 것입니다.

이메일 및 SMS수신(선택)